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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30. MatLayerBlend_Emissive / Delay 종류 / Time Dilation

MatLayerBlend_Emissive

피격 시, Character의 머티리얼 BodyColor와 빨간색을 Blend한 느낌의 색을 사용해볼 것이다.

M_Male_Body 머티리얼에서 로직을 추가해줄 것이다.

M_Male_Body 머티리얼에서 출력 전에 함수 추가

한번 MatLayerBlend_NormalBlend로 Blend된 머티리얼을 MatLayerBlend_Emissive를 추가하여 Emissive와 머티리얼을

한번 더 Blend가 일어나도록 하였다.


* Use Material Attributes는 머티리얼 출력 시, 노드를 머티리얼 어트리뷰트 하나로 묶거나 세분화 해준다.

머티리얼 내부 디테일의 설정 중 하나
Use Material Attributes True / False의 차이


Retriggerable Delay

Delay노드는 실행핀이 다시 들어온다고 해도 초기화되지 않는다.

따라서 Retriggerable Delay 함수를 사용한다면 실행핀이 다시 들어올때마다 타임이 초기화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연속해서 피격한다면 Retriggerable Delay가 계속 초기화될 것이다


조금 더 세밀한 타격감 구현

Hit Stop(공격하여 타격에 성공했을 때 공격자의 애니메이션이 잠깐 경직되는 효과)

이를 이용하여 타격감을 구현해보도록 해볼 것이다.

 

 Set Global Time Dilation

글로벌 타임(월드 전체 시간)의 비율 설정해주는 함수이다. Time Dilation은 0.0 ~ 1.0으로 비율로 나타낸다.


Set Custom Time Dilation

특정 타깃의 시간 비율을 직접 조절해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