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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C++ 배우기 20(헤더 / 소스 파일 나누기)

지금까지 하나의 .cpp 소스파일에 모두 코딩을 했다면, 이제는 여러 개로 나누어서 해야 한다.

새 항목 추가를 통해 C++파일을 만들어왔었는데, 이번엔 C++ 클래스를 생성해보자.

C++ 클래스 선택 - 추가


이름 변경 시 같이 변경됨

추가를 하면 클래스 추가 화면이 뜨면서 클래스 이름을 정하는데, 이름에 따라서 .h 과 .cpp 파일의 이름도 같이 바뀐다.


2개의 파일 생성

이제 솔루션 탐색기에 .h(헤더 파일)와 .cpp(소스 파일)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다.

이렇게 생성을 하면 클래스로 두 파일이 묶여있어서 관리하기가 편해진다.


stdafx.h

이제부터 stdafx.h 헤더 파일을 자주 생성하게 될 텐데, 이 헤더 파일은 자주 쓰는 헤더 파일 여러 개를 stdafx.h 파일 안에

미리 넣어두고 컴파일을 해두어서 여러 번 불러오지 않아도 되는 편함이 있다.

앞으로 자주 쓸 헤더 파일들을 한번에 모아두고 컴파일

위 방식처럼 stdafx.h 안에 미리 다른 헤더 파일들을 넣어둔 뒤 다른 .cpp 파일에서 #include "stdafx.h"처럼

파일을 불러오기만 하면 된다.

미리 만들어두고 불러오기만 하면 된다.

"stdafx.h"의 " "는 우리가 만든 헤더 파일의 경로를 잡아주는 역할을 해서, 만들어 두기만 하면 알아서 경로를 찾아가 준다.

즉, 경로를 타고 찾아가서 stdafx.h 안의 코드들을 그대로 복사 붙여 넣기 해서 사용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참고로 헤더 파일은 컴파일의 대상이 아니다.


필터 추가

솔루션 탐색기를 통해서 새 필터 추가를 하면 위와 같이 폴더 아이콘에 깔때기 모양이 있는 폴더가 생성이 된다.

이는 실제로 술루션 안에 폴더가 생성된 것이 아니라, 가상의 폴더를 만들어서 헤더와 소스 파일을 좀 더 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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